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태국/방콕/치앙마이/푸켓/쿠사무이 여행 필수 여행 준비 결제 어플 토스(TOSS) GLN 설치, QR결제 사용하기

by 부자쿠마 2023. 8. 16.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국 방콕, 치앙마이, 푸켓 , 쿠사무이 여행시 필수 결제 어플 토스 GLN 사용하기 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이번에 태국 방콕을 여행 다녀왔는데 이번에 현금 외에 결제할 수 있는 어플 중에 3박 5일 동안 정말 잘 사용했던 결제 어플을 소개해드릴려구요
토스 GNL 어플은 등록하기도 엄청쉽고 챙겨간 현금이 부족할 경우 이걸로 바로바로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하게 사용했습니다.
이 결제 어플의 장점은 현금 환전하지 않고 잔돈 생길 걱정 또한 안해도 되고 만약 충전을 했는데 여행을 다녀와서 돈이 남았다면
연결시켜둔 계좌로 다시 이체만하면 한국돈으로 바로바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 수수료도 거의 안받구요!


태국에는 요 표시가 되어있으면 다 QR결제가 가능합니다 👆👆👆👆👆👆👆👆


그리고 태국하면 야시장이나 백화점을 많이 가실텐데 태국에는 QR결제가 굉장히 많이 상용화가 되어있어서
결제를 하기 전이나 매장 입구에 QR 표시가 되어있거나
판매하시는 분에게 큐알(QR)??? 이라고 물어보시면 다 알아들으시고 바로 보여주십니다 !
그리고 태국의 지상철 같은 경우에도 결제를 하고 표를 살 수 있는데 돈을 낼 수 있는 동전의 화폐단위가 제한되어있어서 많이 귀찮거든요
근데 GLN으로 결제가 가능해서 이번에 정말 편하게 사용했어요 ㅎㅎㅎ
지상철에 있었던게 편리함이 제일 컸던 것 같아요.

그리고 토스 GLN 해외결제하기 어플이라고 해서 복잡하고 그럴 것 같았는데
설치하고 내 한국계좌에 연결하는 방법도 엄청 쉽더라구요.
저는 계좌 연결할때 한국에서 잘 안쓰는 계좌에 연결해놔서 현재쓰고 있는 계좌와 안헷갈리게 0원 이었던 계좌에 연결시켰어요 !! (그래도 불편한것 X)


토스 GLN 해외결제 하는 방법 이제 부터 시작!


첫번째, 토스 어플을 켠다.

토스 어플을 다들 한번쯤은 사용해보셨을거예요 ~~~ 만약없더라도 간단한 가입을 통해서 연결시킬 수 있으니까 토스 어플 사용을 추천해요.


 


두번째, 토스 어플을 키면 제일 처음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 메뉴의 전체메뉴 클릭!!

 



세번째, 전체메뉴에서 쭉쭉쭉쭉 내려가다보면 결제 메뉴에서 해외결제하기를 클릭 !

 


네번째, 들어가서 토스 인증 로그인을 하고 순서대로 들어간다.





다섯째, 토스 GLN 출금계좌 등록

저는 카카오뱅크계좌를 잘 사용을 안해서 여자친구랑 여행할때 계산하기가 편리하도록 0원의 계좌에 맞춰진 계좌를 연결시켜놨어요.
토스 GLN 출금계좌를 등록하고나서 사용을 하려면 우선적으로 tt계좌(내가 연결시켜놓은 계좌)에 돈을 미리 충전을 시켜놔야합니다.

 

 

여섯째, 충전 계좌 옆에 충전을 클릭해서 내가 원하는 만큼 돈을 넣어놓는다!

한국돈으로 넣어놓게 되면 QR결제를 하면 자동으로 태국돈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저는 은행 현금 환전을 40만원했고 20만원을 토스 GLN 으로 넣어놨습니다.
여담을 드리자면 우리 은행가서 돈 환전한 거를 받으러 갔었는데 은행원이 자기가 일주일 전에 태국 여행을 다녀왔다면서
자기는 현금보다 GLN을 80퍼센트로 사용한 것 같다고 말해주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실제로 가보면 GLN은 대부분있어서 저희도 억지로 현금사용한다고 GLN 결제 욕구 참으면서 현금사용했어요ㅠㅠ
그리고 가서 충전해놓은 금액을 다 사용하셨으면 추가로 충전이 바로바로 되니까 참 좋더라구요 ㅎㅎ

 

일곱째, 현지에 가서 사용한다면 QR스캔하기를 눌러서 QR 스캔하기

QR스캔하기를 누르시면 한국에서 큐알결제하듯이 카메라가 뜨는데 거기에 그쪽 매장 QR을 가져다 대기만 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제가 이번에 태국가서 사용했던 내역입니다
태국은 숙박이나 뱅기표 빼면 대부분 물가가 싸서 이용을 많이해도 큰 돈은 아니더라구요
공항에서 먹은 버거킹이 젤비쌋음 ㅡㅡㅋㅋㅋㅋ 열받아... 버거 두개에 27000원 실화인가요


 
 

이번 태국여행에서 가장많이 사용했었던 토스 gln 결제 어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태국에서는 오로지 현금보다는 이렇게 남은 돈 쉽게 출금 입금이 가능한 결제어플이 있어 엄청 편하게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
제 포스팅에는 태국여행 전 준비해야하는 것들을 여러가지 포스팅 작성해놓았는데 혹시나 필요하시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728x90
728x90